노다지투자정보

[9.22 하이투자증권] 오리온(271560)
  • 2022-09-22 17:01:01
  • 조회수46

[무적 (無敵)]

 

1. 228Review: 전 지역에서의 호실적 시현

오리온의 4개 법인 합산 8월 영업실적 성장률은 매출액 +21.2% YoY, 영업이익 +18.4%YoY 이다. 물량 증가를 통한 외형성장 및 레버리지 효과를 확인했으며, 이에 따라 원가부담확대에도 이익성장은 두드러지는 흐름을 이어갔다. 추세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시장지배력상승은 여전히 괄목할 부분이며, 여전히 주요 지역 및 카테고리의 점유율 추가 개선세가유효하다는 점을 고려 시 단기 월별실적보다 미래에 대한 기대가 더 큰 상황이라는 판단이다.

 

한국 8월 매출액과 영업이익 성장률은 각각 +23.3%, +39.3% YoY 으로, 3월 이후 두자리수의 성장 및 레버리지효과가 이어지고 있다. 9월 명절관련 수요가 일부 선반영되었다는 점을 제외하더라도 기존의 10% 후반대의 외형성장률이 눈에 띄는 등 시장지배력 확대속도가 여전히 가파르다. 원부자재를 포함한 비용부담 확대에 따른 가격인상 시행 (9/15~,한국법인 연매출액대비 4% 효과 예상)의 경우 채널별 적용시기를 감안 시 23년부터 유의미한효과가 기대되나, 반영전인 2H22 또한 시장 확대관련 채널 및 제품 대응, 비용효율화 전략을 고려한다면 급격한 마진에의 영향 또한 제한적으로, 우려요인이 없다.

 

중국 매출액 성장률은 전년동기 파이 베이스효과 및 내수소비흐름 둔화 기조가 반영됨에 따라 +4.3% YoY 을 시현했으나, 주요 카테고리인 스낵에서의 높은 성장세는 이어가는 상황임을 확인했다. 2Q22 이후 스낵에서의 의미 있는 시장지배력 상승흐름을 베이스로 9월 이후 계절적파이 수요 확대시기를 감안한 추가성장까지 고려한다면 단기 성장률에 대한 아쉬움은 기우라는 판단이다. 분기단위의 흐름 개선 가능성은 여전히 유효하다.

 

베트남은 내수소비 개선세가 지속되면서 전 카테고리에서의 높은 경쟁력이 부각되었으며,+56.4% YoY 의 외형 고성장을 시현했다. 원가부담에도 물량성장 및 레버리지효과를 고려시 2H22 베트남법인의 의미 있는 영업실적 기여도 확대가 기대된다. 러시아 매출액 성장률은 +96.3% YoY 으로, 환율효과 (+37.2%)를 감안하더라도 고성장세가 유지되는 구간이다. 파이라인으로 가동을 시작한 제 2 공장 기반의 러시아 중장기 영업실적 기여도 확대가 예상된다.

 

 

2.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60,000 원 유지

월별 실적확인에 따른 일부 주가 변동성은 존재하나, 전 지역에서의 뚜렷한 지배력 상승흐름이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자. 원재료 투입시기를 고려 시 3Q22 는 비용 부담이 가장 높은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각 지역에서의 시장상황에 맞는 전략을 기반으로 한 영업실적 개선이 두드러져 여타경쟁업체대비 우려 또한 낮다. 따라서 현재 오리온의 주가레벨 및 밸류에이션은 충분한 매수기회를 의미하며, 이전대비 낮아진 중국에 대한 눈높이에도 주요 카테고리의 시장지배력이 확대되고, 베트남 및 러시아의 합산 실적기여도가 확대됨을 고려 시 글로벌동종업체대비 높은 할인폭에 대한 조정도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1
1
4
악성, 욕설, 비방 등의 댓글은 삭제조치 할 수 있습니다
    72개의 댓글 더보기

    뉴스보다 빠른 노다지 주식정보 노다지란?

    주식 투자에 있어 확실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명확한 자료 제공 및 종목추천을 지루할 틈 없이 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노다지앱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