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형식
  • [7.01 IBK투자증권 레포트] 씨이랩(189330)

    [성장성 확인이 필요한 시기]

     

    1. 영상 데이터 중심 AI 사업 영위

    씨이랩은 2010년에 설립되었으며, 2013년 12월 코넥스 상장, 2021년 2월 기술 성장기업으로 코스닥 시장에 이전 상장함.

     

    동사는 대용량 영상 데이터 처리(X-DAMS), AI 분석(X-AIVA), 가상 학습데이터 생성(X-Labeller, X-GEN), GPU 활용(Uyuni)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중심(Data-Centric) AI 사업을 영위.

     

    최근 모델 중심(ModelCentric) → 데이터 중심(Data-Centric)으로 변화하는 AI 패러다임 변화에 부합하는 기업이라 판단됨

     

     

    2. 사업부별 매출 비중 및 현황

    1Q22 기준 동사 매출 부문은 어플라이언스 55.6%, 솔루션 0.7%, AI용역 43.7%로 구성되어 있음.

    1) 어플라이언스 부문에서는 NVIDIA GPU 제품에 동사의 Uyuni 솔루션을 함께 탑재한 제품을 판매. 동사는 2020년 국내 유일 NVIDIA의 우수파트너 지위를 확보하며 해당 매출 부문에서 약 15% 수준의 판매 마진을 확보 중.

     

    2) 솔루션 부문에서는 솔루션 제품군(Uyuni, X-DAMS, X-AIVA, X-Labeller, X-GEN)을라이선스 단위로 판매하고 있으며,

     

    3) AI용역 매출은 솔루션과 인프라 구축 및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제공으로 발생함. 동사는 이 외에도 데이터 파트너(언론사, 유통사등)로부터 원천데이터를 구매 및 AI학습데이터로의 가공 이후 판매하는 데이터 유통 사업도 영위 중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노다지 | 1일전 | 조회수 25 0
  • [6.30 대신증권 레포트] 크래프톤(259960)

    [불안한 구작의 실적, 신작 기대감은 상승]

     

    1. 2Q22까지 펍지의 매출 반등은 여전히 확인 어려움, 하반기를 기대

    - 2분기 매출액 4,674억원(YoY 2%, QoQ -11%), 영업이익 1,983억원(YoY 14%, QoQ -36%) 예상

     

    - PC: 무료화 전환을 통한 트래픽 상향에도 불구, 아직까지 소진되지 않은 무료 G-Coin이 일부 남아있어 2분기까지 게임의 큰 매출 반등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

     

    단, 하반기에 신규 맵, 배틀패스(구독형 아이템), 짝수월마다 업데이트되는 성장형 무기, 글로벌 대형 게임 IP와의 콜라보 등 수익화를 기대할만한 컨텐츠들이 대거 예정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

    2021년 하반기에도 성장형 무기, 나만의 상점 등의 컨텐츠 업데이트로 매출 증가를 확인한바 있음

     

    - 모바일: 1) Technology Service Fee. 1Q22 기준 전사 매출의 약 50% 정도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수수료 매출은 2분기 코로나 락다운에 대한 반사이익에도 불구, 1분기 최대 성수기 효과가 제거되며 매출 감소 예상.

     

    2) 펍지 모바일. 1Q22 대비 매출 상위권에 위치한 국가 수 감소가 확인되어QoQ 매출 감소 예상. 

    3) 뉴스테이트, BGMI 역시 매출 감소 예상

     

    2. 2기존 작의 실적은 불안하나, 신작 기대감은 상승

    - 12/2 칼리스토 프로토콜(서바이벌 호러 장르, 콘솔/PC) 출시 일정 공식화. 그 동안 게인게임 영상, 개발자 인터뷰 등을 통해 확인한 신작에 대한 반응은 긍정적인 것으로 확인.

     

    개발자 글렌 스코필드는 데드 스페이스1,2 개발에 참여.

     

    데드 스페이스2가 400만장 이상 판매 기록을 보유한 점을 고려하여 당사는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초기 판매량 250만장으로 추정. 신작의 흥행 시 동사의 IP 게임 리스크 해소 기대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노다지 | 2일전 | 조회수 19 0
  • [6.29 유진투자증권 레포트] 마니커에프앤지(195500)

    [프랜차이즈 중심으로 하반기 매출 회복 기대]

     

    1. 닭고기 중심의 유통업체에서 HMR 제품으로 사업 영역 확대

    2004년 ㈜새물내 설립. 2008년 마니커에프앤지로 상호변경. ㈜마니커 경산사업장 인수 및 육가공 사업부문 통합.

     

    2014년 삼계탕 국내 최초 대미 수출.

     

    2018년 닭고기 가공식품부문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 2019년 8월 20일 유진투자증권 주관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닭고기를 중심으로 한 육가공 제품 전문기업임. 2021년 기준, 부문별 매출 비중은 B2B매출 59.6%, B2C 매출 37.2%, 기타 매출 3.2%룰 차지함.

    2. 2022년 전망: 매출액 +7.3%yoy, 수익성 개선. 실적 회복세 전환 전망

    당사추정 2022년 예상매출액은 911억원, 영업이익 12억원을 전망하며 전년대비 매출액은 7.3%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소폭 개선되며 실적회복세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함.

     

    이유는 B2B매출 회복과 함께 B2C 매출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임.

     

    1)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B2B, B2C 매출 회복세 전환 전망: 지난 2 년여간의 COVID-19 상황이 지속되고있는 가운데, 외식과 급식 수요의 위축으로 올해 실적이 부진하였음.

    그러나 거리두기 전면 해제로 외식 및 각종 모임, 여행 등으로 소비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함. 대형 프랜차이즈(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등)를 중심으로 한 B2B 매출이 점차 예전 매출로 회복(프랜차이즈 매출 비중: 1Q19, 51.4% → 1Q20, 43.3% → 1Q21, 35.5% → 1Q22, 39.8%)될 것으로 예상함. 이외에도 B2C 채널 중심의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2) 리오프닝 등으로 해외 수출 확대 전망: 미국, 일본을 대상으로 삼계탕 중심의 수출에서 홍콩, 캐나다로 수출국을 확대함. 

    삼계탕, 삼계죽에 더하여 에어프리이어 전용 냉동조리제품(치즈볼 및 바사삭치킨)으로 수출 제품을 확대함. 또한 미국 동부지역과 동남아시아 등의 외부거래선을 통한 신규 수출국가 확보 추진 중. 아직 매출비중이 4.5% 수준에 머무르고 있지만, 2022년 하반기에는 해외 진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함.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노다지 | 3일전 | 조회수 36 0
  • [6.27 하이투자증권 레포트] SK디앤디(210980)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로 거듭날 것]

     

    1. 풍력, 연료전지,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로 거듭나면서 성장성가시화 될 듯

    동사는 연료전지, 풍력,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부문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먼저 풍력발전사업의 경우 가시리풍력(30MW)과 울진풍력(53.4MW)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 3분기에 1,800억 원 규모의 군위 육상풍력(75MW)이 착공에 들어갈 예정으로 매출인식이 본격화 될 것이다. 이러한 트랙 레코드를 기반으로 의성

    육상풍력(88MW), 청도 육상풍력(24 MW), 신안우이 해상풍력(400MW) 등 육상/해상풍력 약 1,200MW 규모의 프로젝트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연료전지 발전사업의 경우 SK 케미칼 청주공장 유휴부지에 설비용량 19.8MW 규모의 청주에코파크 연료전지 발전소가 지난해 10월 상업운전을 개시하며, 지난해 매출액으로 1,050 억원이 인식되었다. 올해의 경우 20MW 규모의 음성에코파크 연료전지 발전소가 공사 중에 있는데, 준공되면 1,069억 원의 매출액을 인식할 예정이다.

     

    또한 칠곡에코파크(20MW), 파주에코그린(30MW) 등 총 270MW 규모의 프로젝트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태양광 발전사업의 경우 당진 대호지면 염해농지 일대 대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동사와 더불어 이도, 플라스포가 공동 투자해 특수목적법인 대호지솔라파크를 설립하였다.

     

    동사는 사업개발 및 설계·구매·시공(EPC)을 총괄하게 되며, 이도는 운영·유지(O&M)를 맡고, 플라스포는 인버터 공급 권리와 의무를 갖게 된다. 이에 따라 대호지 솔라파크는 사성리·적서리에 15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추진 중에 있다. 현재는 당진에코파워 10MW(ESS 25MW)를 운영 중이며 향후 염해농지 중심으로 총 540MW 규모의 프로젝트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이와 같이 연료전지, 풍력,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장으로 향후 국내 최대 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로 거듭나면서 성장성 등이 가시화 될 것이다.

     

     

    2. 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로 거듭나면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될 듯

    에너지 안보에 따른 에너지 전환 정책 등으로 신재생에너지 시장이 성장하는 환경하에서 동사는 풍력, 연료전지,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로 거듭나면서 밸류에이션이 리레이팅 될 수 있을 것이다.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노다지 | 4일전 | 조회수 32 0
  • [6.27 미래에셋투자증권 레포트] 아주스틸(139990)

    수요 Not Rated 둔화에도 프리미엄제품 성장 기대

     

    1. 프리미엄 가전제품용 컬러강판에 강점을 가진 업체

    - 1995년 설립 후 철강 제품 판매 대리점 위주의 사업 영위, 2008년 CCL 1라인준공하면서 컬러강판 생산 시작

    - 컬러강판 업계 후발주자로 경쟁력 갖추기 위해 기술 개발, Suslike, Roll to Roll 디지털 프린팅, SMC 등을 세계 최초 개발 양산, 현재 삼성전자/LG전자에 프리미엄급가전제품용 컬러강판 납품

    - 2020년에는 안정적인 원재료 수급 위해 전기아연도금강판 업체 인수

     

    2.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고성장을 노린 CAPA 증설로 성장 도모

    - 위드 코로나 본격화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한 가전 수요 감소 우려

    - 사측은 저가형 제품군은 축소될 것이나 프리미엄 가전 수요는 견조할 것이기 때문에 초프리미엄 전략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힘

    - 뿐만 아니라 고성장 지속하고 있는 태양광 구조물 사업을 강화할 전망

     

    3. 업황 불확실성 및 밸류에이션 부담

    - 상장 이후 주가 부진으로 밸류에이션 부담 낮아졌으나(P/B 1.1배), 상공정까지 보유한철강사 대비로는 여전히 부담되는 밸류에이션으로 판단

    - CAPA 증설로 차별화된 수익성 지속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줄 필요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노다지 | 5일전 | 조회수 40 0
  • [6.27 하이투자증권 레포트] 현대에너지솔루션 (322000)

    [에너지 안보로 유럽에서 볕 뜬다]

     

    1.현대중공업그룹 계열의 태양광 모듈 전문 업체

    동사는 지난 2016 년 12 월 현대중공업 그린에너지사업부를 분사해 설립되었으며,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담당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일본, 호주 등 여러 국가에 제품을 공급한다

     

     

    2.태양광 발전의 경제성 향상 등이 태양광 수요 증가로 이어질 듯

    글로벌 탄소중립 달성 및 고유가 상황에 따른 태양광 발전의 경제성 향상으로 올해 태양광 시장의 경우 두자릿 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즉, 석탄 및 가스 발전의 발전단가가 상승함에 따라 타 발전원 대비 저렴한 발전단가로 태양광 발전의 경제성 향상 등이 태양광 수요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및 중국 시장의 양호한 태양광 수요는 올해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럽의 경우 가스 가격 상승에 따른 발전단가 급등과 에너지안보 측면에서 태양광 발전의 중요성 부각 등으로 태양광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탄소중립 및 글로벌 기업들의 RE100 이슈 등 다양한 성장요인으로 인하여 향후에도 태양광 시장은 양호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노다지 | 5일전 | 조회수 31 0
  • [6.24 한화투자증권 레포트] 케이피에프 (024880)

    [확인된 턴어라운드, 예견된 성장]

     

    1)중국산 파스너 반덤핑 반사적 수혜, 2)조선기자재 자회사 업황 호조전망 등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1. 확인된 턴어라운드, 예견된 성장

    동사는 1Q22 매출액 2,010억원(YoY +123.2%), 영업이익 97억원 (YoY +2,455.5%)을 기록하면서 완연한 성장세 진입을 확인하였다.

     

    사업부문은 산업용 파스너, 자동차부품, 선박 해양용 케이블로 나뉜다.

     

    수출 비중이 매우 높다는 점에서 원화 약세 흐름도 동사에 우호적인 상황이다.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

     

    연간 매출액 8,000억원, 영업이익 300억원을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호실적 전망은 아래 요인들에 기인한다.

     

    2. 로봇 감속기 자회사, 하반기 상장 계획

    동사가 지분 47.5%를 보유한 에스비비테크는 반도체 공정 로봇의 베어링 국산화에 성공, 주요 반도체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로봇 핵심 부품인 감속기의 경우, 기술실증사업을 통해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확보 했으며, 국내 반도체 업체와 협업 중으로 길지 않은 기간 내 의미있는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현재 상장심사 중에 있으며 승인 시 올해 4분기 중 코스닥 상장이 예상된다. 추정되는 기업가치는 700억 원 수준으로 동사 밸류에이션에도 긍정적 기여가 가능할 것이다.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노다지 | 8일전 | 조회수 50 0
  • [6.23 유진투자증권 레포트] 하나기술(299030)

    [대규모 해외 수주로 수익성 개선 기대]

     

    1. 대규모 해외 수주 지속으로 수익성 개선 전망

    동사는 최근 영국 Britishvolt를 대상으로 두건의 공급계약을 체결함. 

    “원통형 2차전지 화성공정 턴키 공급 계약”(4/21)과 “원통형 2차전지 화성공장 턴키 추가 공급계약”(5/25)을 공시함. 

    계약금액은 각각 908 억원, 290억원으로 지난해 매출액(1,130 억원) 수준이었음. 이외에도 하반기에 유럽향 추가 수주가 예상되고 있음.

    지난해 신규수주가 1,800억원 대비 올해는 약 4,000억원이 예상됨. 이 중 해외수주는 약 3,000억 원 이상이 예상되고 있음.

     

    동사는 에이전시업체 없이 직접 해외 수주를 성사시키면서 관련 비용(보통 계약금액의 15% 수준)을 절약하여 수익성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함.

     

    동사는 2차전지 생산시설 증설을 위한 토지와 건물 양수결정을 공시(4/6)함. 이번 양수를 통해 올해 연말 Capa는 현재대비 2배인 7,000억 원 수준으로 확대하고 수주에 대응하고 있음.

     

    2. 신규사업인 폐배터리 및 UTG 사업도 예상보다 빠른 성장 기대

    ① 폐배터리 사업은 한국 환경관리공단 및 에네르마(GS건설 자회사)에 공급 실적을 기반으로 국내 완성차 제조업체 및 중견기업 등과 사업을 논의 중임. 성능검사장비 및 방전장비를 공급 예정임.

     

    ② UTG(UltraThin Glass) 장비 사업은 상용화 시점을 내년 하반기로 예상했으나, 이보다 빠른 시점에 수주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함.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제조에 사용할 장비로 예상됨. 신규 사업은 기존 2차전지 장비보다 수익성이 양호하여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함.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노다지 | 9일전 | 조회수 40 0
  • [6.22 한화투자증권 레포트] 케이피에프(024880)

    확인된 턴어라운드, 예견된 성장

     

    1. 확인된 턴어라운드, 예견된 성장

    동사는 1Q22 매출액 2,010억원(YoY +123.2%), 영업이익 97억원(YoY +2,455.5%)을 기록하면서 완연한 성장세 진입을 확인하였다. 사업부문은 산업용 파스너, 자동차부품, 선박 해양용 케이블로 나뉜다. 

     

    수출 비중이 매우 높다는 점에서 원화 약세 흐름도 동사에 우호적인상황이다.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 연간 매출액 8,000억원, 영업이익 300억원을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호실적전망은 아래 요인들에 기인한다.

     

    1) 파스너 부문, 중국산 반덤핑 반사이익 수혜 본격화 : EU가 중국산파스너 제품에 대해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면서 반사적으로 베트남산 파스너 수요 증대가 나타나고 있다. 이는 동사의 베트남 법인에 수혜로 직결되면서 가파른 실적 성장 진입을 1Q22 확인하였다. 이미 내년 초까지 수주물량을 확보한 베트남 법인은 풀캐파 가동 중으로 일부 외주로도 대웅 중이다. 공급 부족으로 인한 일정 수준의 판매단가 상승도 나타난 것으로 파악된다.

     

    2) 선박용 전선 1위 업체, 업황 확장 국면으로 전환 : 동사가 지분68.4%를 보유한 연결자회사 티엠씨는 선박 및 해양용 케이블 글로벌1위업체이다. 작년 상반기부터 확대된 조선 발주를 통해 추정컨데 약1년이 지난 올해부터 본격적인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부가가치가 높은 LNG선 물량이 확대되어 이익 측면에서도 긍정적이다. 실제1Q22에 가파른 매출액 성장을 보였으며, 순이익도 흑자 전환하였다.

     

     

    2. 로봇 감속기 자회사, 하반기 상장 계획

    동사가 지분 47.5%를 보유한 에스비비테크는 반도체 공정 로봇의 베어링 국산화에 성공, 주요 반도체 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로봇 핵심 부품인 감속기의 경우, 기술실증사업을 통해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국내 반도체 업체와 협업 중으로 길지 않은 기간 내 의미있는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현재 상장심사 중에 있으며 승인 시 올해4분기 중 코스닥 상장이 예상된다. 추정되는 기업가치는 700억원 수준으로 동사 밸류에이션에도 긍정적 기여가 가능할 것이다.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노다지 | 10일전 | 조회수 46 0
  • [6.22 한양증권 레포트] 바이오에프디엔씨 (251120)

    [곡물자원 위기?]

     

    1. 식물자원을 재배하지 않고,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한다.

    우크라이나전쟁, 라니냐, 가뭄, 폭염 등으로 글로벌 농작물 재배량이 급감하고 있고, 세계는 곡물자원 위기에 처해 있다. 인구증가와 기후변화로 인해 곡물자원 위기는 미래에도 점차 심화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기업인 바이오에프디엔씨가 대표적인 관련주로 주목받을 수 있겠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세계최고수준의 식물세포배양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쉽게 말해 동사는 식물자원을 자연에서 재배하지 않고도, 식물세포 배양만을 통해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해 낼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2. 식물자원은 유한하다. 동사는 자원고갈 없는 식물자원을 생산한다.

    우리 생활에서 식물자원(유효물질) 식품, 화장품, 향수, 건기식, 의약품 등에서 광범위하게 쓰인다. 대부분의 식물 추출물은 자연에서 대량의 식물을 재배하고 추출하여 생산된다.

     

    마데카솔 연고를 만들기 위해 아시아티카 나무 수십톤이 사용되고, 소량의 향수원료 생산을 위해 수십년 된 나무들이 잘려 나간다. 반면 동사의 식물세포배양기술을 이용하면 식물자원고갈 이슈에서 자유로운 지속가능한 식물자원을 공장에서 값싸게 대량으로 생산해 낼 수 있다.

     

    미래에는 식물 재배 및 추출 방식에서 세포배양생산으로 식물자원 생산방식이 조금씩 꾸준히 변화할 것이다.

     

    3. 향수원료 업계 글로벌 1위 지보단(GIVAUDAN)향 매출 시작

    향수 원료 업계 글로벌 1위 기업인 프랑스의 지보단(GIVAUDAN)이 동사의 2대주주가 된 이유는 어찌보면 당연하다. 동사와 함께 자원고갈 없는 향수 원료를 생산하기 위해서다.

     

    지보단은 오래전부터 식물자원을 훼손하지 않는 원료 생산을 계획해 왔고, 홍보해 왔다. 실제로 올해부터 동사의 지보단향 원료 매출이 시작되었으며, 앞으로 해당 매출이 어느정도 커질 지는 예상하기 어렵다. 지보단 매출은 동사 실적의 +@가 될 전망이다.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

    노다지 | 10일전 | 조회수 22 0
  • [6.21 하이투자증권 레포트] SK디앤디(210980)

    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로 거듭날 듯

     

    1. 연료전지, 풍력,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로 거듭나면서 성장성가시화 될 듯

     

    동사는 연료전지, 풍력,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부문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먼저 연료전지 발전사업의 경우 SK 케미칼 청주공장 유휴부지에 설비용량 19.8MW규모의 청주에코파크 연료전지 발전소가 지난해 10 월 상업운전을 개시하며, 지난해매출액으로 1,050 억원이 인식되었다. 올해의 경우 20MW 규모의 음성에코파크연료전지 발전소가 공사 중에 있는데, 준공되면 1,069 억원의 매출액을 인식할 예정이다.또한 칠곡에코파크(20MW), 파주에코그린(30MW) 등 총 270MW 규모의 프로젝트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풍력발전사업의 경우 가시리풍력(30MW)과 울진풍력(53.4MW)을 개발하여운영하고 있다. 올해 3 분기에 군위 육상풍력(75MW)이 착공에 들어갈 예정으로매출인식이 본격화 될 것이다. 이러한 트랙 레코드를 기반으로 의성 육상풍력(88MW),청도 육상풍력(24 MW), 신안우이 해상풍력(400MW) 등 육상/해상풍력 약 1,200MW규모의 프로젝트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태양광 발전사업의 경우 당진 대호지면 염해농지 일대 대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을추진하기 위해 동사와 더불어 이도, 플라스포가 공동 투자해 특수목적법인 대호지솔라파크를 설립하였다. 동사는 사업개발 및 설계·구매·시공(EPC)을 총괄하게 되며,이도는 운영·유지(O&M)를 맡고, 플라스포는 인버터 공급 권리와 의무를 갖게 된다. 이에따라 대호지 솔라파크는 사성리·적서리에 15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추진중에 있다. 현재는 당진에코파워 10MW(ESS 25MW)를 운영 중이며 향후 염해농지중심으로 총 540MW 규모의 프로젝트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이와 같이 연료전지, 풍력,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장으로 향후 국내 최대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로 거듭나면서 성장성 등이 가시화 될 것이다.

     

    2. 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로 거듭나면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될 듯

    동사에 대하여 목표주가를 35,000 원으로 하향한다. 목표주가는 2022 년 예상 BPS추정치 29,858 원에 Target PBR 1.2 배(최근 1 년간 평균 PBR)를 적용하여 산출하였다.

     

    에너지 안보에 따른 에너지 전환 정책 등으로 신재생에너지 시장이 성장하는 환경하에서동사는 풍력, 연료전지,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로 거듭나면서밸류에이션이 리레이팅 될 수 있을 것이다.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노다지 | 11일전 | 조회수 36 0
  • [6.21 대신증권 레포트] 대한항공(352820)

    [화물 견조, 여객 회복]

     

    1. 진에어 지분인수는 아시아나항공 인수 후 빠른 LCC 통합을 위한 조치

    진에어 지분 인수는 해외의 기업 결합 승인이 늦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1)인수 의지 표명, 2)인수 후 진에어와 에어부산 등의 신속한 통합을 위한 조치

     

    - 주당 인수 가액이 높은 점은 제3자인 외부 컨설팅을 통해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그 범위 안에서 기존 주주와의 협의를 거쳐 결정한 부분

     

    2. 국제선 여객 공급은 충분한 수요의 회복을 전제로 점진적 증편 예상

    인천공항의 조기 정상화를 위한 정부의 정책과 관련한 항공편 증편은 해당 노선의 충분한 수요 회복을 전제하에 진행 예상

     

    - 코로나 이후 운수권 유지를 위한 최소 운항편수 제한 등이 없어진 상황이기 때문에 수요 회복을 확인후 정기선 노선 증편 및 운행중단노선 재개를 결정

     

    - 현재 운항이 중단된 노선은 먼저 부정기편을 통해 충분한 수요가 확인되면 정기선 노선을 띄운다는 방침임

     

     

     

    ▶"단기 원금 회복" 절실한 분들만 보세요◀

    종목 바로가기: https://bit.ly/3wTSBXF 

    ▼▼VIP구독 바로가기▼▼

    노다지 | 11일전 | 조회수 34 0

뉴스보다 빠른 노다지 주식정보 노다지란?

주식 투자에 있어 확실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명확한 자료 제공 및 종목추천을 지루할 틈 없이 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노다지앱 다운받기